20대 성장기/자격증 수집

오픽IH후기/시원스쿨오픽환급반/오픽꿀팁/오픽노잼

방구석주희 2021. 2. 27. 09:18
728x90

우선.. 넓은 마음을 가진 오픽 시험 평가자님에게 감사..ㅠㅠ

오픽은 (내기준) 실력보다는 꿀팁/정보가 더 중요한 요소인 것 같아서 글 씀!

 

 

1. 오픽 준비 기간? 인강 3일 + 유튜브학습 2일 + 복습 1일 = 6일!

인강을 3일정도 열심히 들었는데..
선생님이 알려준 표현들, 자주 나오는 문장들이라고 해서
내가 실제로 가서 쓸 거 같지도 않고,
시험장에서 그 문제가 그대로 나오지 않으면 쓸모 없을 것 같아서 안들었다.
그런데 실제 시험장에서 빈출문제, 선생님이 찍어준 문제가 절반 이상 나왔고,
빡세게 외워서 갔으면 AL 나왔을 것 같다.
하지만 그 빈출 문제가 100개정도라는거~

정말 가장 도움되었던 부분은 '유튜브 학습'인데 뒤에서 설명하겠음!

 

 


2. 나온 문제, 난이도 선택, 시험 시간? 5-5선택, 시험시간 꽉채움
하.. 사실 IH절대 안나올 줄 알고 문제가 다 기억나진 않지만.....

2,3,4번 -> 한국의 주요 산업, 나에게 미친 영향, 유명한 회사 소개
답변 -> 한국은.. 스마트폰 잘만드는데... 샘숭이라고.. 너 아니..? 유노,,,
그래서.. 다른 나라 사람들보다 핸드폰 좀 더 싸게 살 수 있고... 유노,,,,,
(진짜 이렇게 말함;; IH절대 안나올 줄....)

5,6,7번 -> 좋아하는 영화배우, 그 영화배우에 대한 이슈, 기억안남
답변 -> 엄,, 하,, 나는 마블 영화배우들 좋아하는데,, 너 마블이라고,, 알고 있니..? 유노..
예를 들면 닥터 스트레인지.. 근데.. 난 영화 속 인물을 좋아하는거라 이슈는 잘 몰라.. 미안..;;
대신 그 영화 캐릭터를 소개해줄게.. 마법을 쓸 수 있고.. 시간과 공간을 바꾸고.. 뭐 그런.. 강한 캐릭터야..

8,9,10번 -> 어렸을 때 갔던 국내여행, 자주가는 국내여행지, 여행가서 기억에 남는 일
답변 -> 어렸을 때..? 기억 안나는데.. 생각해볼게.. 있지..
유노,, 나는 초딩때 부모님이랑 여행 자주갔었어...
방학 때.. 학교에선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배울 수 있어서.. 여행은 초딩들한테 매우 좋지..
자세한건 기억 안나.. 어렸을 때라서;;; 미안..
자주 가는 여행지는 제주도.. 사람들은 바다와 산으로 여행을 많이 가잖아.... 유노,,
근데 난 바다가 더 좋거든... 해산물 싸게 먹을 수 있고,, 분위기도 좋고,,
그래서 제주도 자주가..;;
기억에 남는 일.. 이건 유럽가면 흔한 일인데 지갑 잃어버렸어..
하지만 난 여행자 보험이 있었거든.. 그래서 폴리스레포트 받아서.. 돈 받았어..

11,12,13번 -> MP3 살려고 하는데 친구한테 뭐 물어볼건지, 친구 MP3 부셨는데 해결 방안, 본인의 MP3 고장낸 경험
질문은 쉬웠음 그냥 템플릿 대로 얼마에 샀니, 어디서 샀니, 모델 추천해줄 수 있니 아주 무난히 답변
그리고 친구 MP3 부신문제는....
어,,, 유노,, 내가 나간 사이에 내 동생 릴리가 니 MP3 고장냈네..;;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내가 꼭 해결해줄게.. 파트타임잡을 구해볼게..
아니면 부모님한테 말해볼게.. 정말 미안;;;
고장낸 경험 문제
어.. 난 어렸을 때 내가 가진 모든 전자기기 고장냈는데
어려서 나 혼자 해결할 수 없었지..;; 그래서 아빠가 맨날 새로 사줬어..
어렸잖아.. 이해하지..? 지금은 내가 해결해..

14, 15번 -> 기억 안남 3분남아서 급하게 대답하느라..

느꼈을지 모르지만 MP3 고장문제, 어렸을때 국내여행문제, 한국 주요 산업 다 최빈출문제다.
근데 나는 준비 하나도 안해가서 진짜 말도 못하게 버벅대고 계속 생각할 시간 달라함ㅋ

 

 

 

3. 시원스쿨 미친 환급반
환급받을 생각으로 환급반을 알아봤는데
내가 알아본 모든 곳 중 혜택이 가장 좋은 곳은 시원스쿨이었다.
우선 강의 기간이 40일으로 짧음
출석 못채워도 50% 환급 가능
IM3만 나와도 100% 환급 가능

다른 곳은 출석 필수, IH부터 환급인데 여긴 환급 기준이 정말 낮다.
하지만~~~? 난 못받았다는 거 *^^* (출석 못채워서 환불함..)

나의 경우 시원스쿨 전용 교재 빅오픽책, 추가로 주는 시크릿노트 안에서
문제가 80%이상 출제 되었기 때문에 책은 추천
하지만.......... 솔직히 책 한권 뽀개고 시험보는 사람 어딨나요


원어민 첨삭 서비스는
일주일 전에 사전 예약 해야되길래 못썼음
시험 보기 전에 마지막 점검으로 해보려고 했는데
일주일 전에 사전 예약해야된다는거...
그래서 이거 환불할 수있냐고 물어봤는데
사용한 쿠폰이라 절대 안된다함
사용 안했는데 사용된걸로 처리되서 안된다고...;;

 

 

하지만 시원스쿨의 커리큘럼은 좋은 편이 아니다.
솔직히 오픽 점수가 필요한 경우 대부분 최소 IH를 목표로 하는데
보면 알겠지만 왕초보 단계의 강의에 치중되어있고
실제 강의 난이도도 매우 낮은 편이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내가 들을 수 있는 강의는 몇 개 없었다.
교재를 베이스로 하는 강지완T 빅오픽 스피드 IM&IH 정도..?
AL 단계를 위한 강좌는 아예 없다고 보면 된다.
(IH정도 학생들이 들을 강좌도 사실 없음...ㅎ)

 

 

이 분이 강지완쌤인데
저 빅오픽 IM&IH 강좌를 들으면서 도움이 된 부분도 있었다
일단 서베이 답변 고르는 법, 난이도 선택, 빈출 표현(난 안외웠지만..ㅎㅎ)
그리고 제일 도움된건 2,3,4 이렇게 나눠서 문제 구조화 하는 법!
3문제가 한 주제로 연속되게 나오는데
첫 문제는 '현재형'을 사용하는 단순문제
두번째, 세번째 문제는 '과거형'을 사용하는 경험문제
이렇게 나눠서 정리했던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음

정리 하자면
나는 영어 기본 회화도 두렵고 IM3가 목표다. -> 시원스쿨 환급반 추천
IH가 목표고 40일 출석 무조건 무조건 할 수 있다. -> 추... 천........ 돈벌거면...
AL이 목표다 -> 학원 가세요.

하지만 내가 IH 나올 수 있었던 이유의 9할은 바로
유튜브 채널 '오픽노잼'
오픽 준비하는 사람들 필수. 꼭 보삼.

 

 

바로 이 분인데, 말투가 좀 웃기긴 하지만 이 분 영상 보면
아 오픽 이렇게 보는 시험이구나. 라는 감이 잡히고
꿀팁들도 진짜 많이 받는다
실제 IH 점수를 받는 학생의 스크립트를 첨삭해주면서
이렇게 바꾸면 AL점수가 나오고
이 학생은 왜 IH를 받았는지 알려주신다.

그리고 오픽노잼님 텐션이 너무 높아서 이 분 영상 보다보면
없던 영어 억양이 생김ㅋㅋㅋㅋㅋ

진짜진짜 도움 너무 많이 되었고, 너무너무 감사하다 흑..

아무쪼록.. 학원? 인강? 환급반?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 혹은
인강 접수를 했는데 생각보다 별로여서 정보 얻으러 검색하러 다니는 사람들
다 오픽노잼님 보고 원하는 점수 받았으면 좋겠고
오픽노잼님 구독자 올라서 돈 많이 벌었으면 좋겠다~~

더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글에 계속 추가할게요 ㅎ..

4. 오픽 시험 점수 몇시에 나오나요?
13시
9월~10월엔 하반기 서류철이라 11시로 앞당겨졌고
더도말고 덜도말고 11시 땅! 되자마자 점수 떠요.


728x90